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재키의 神!! 나만의 성공 STORY

[재키 스피닝을 만나기 전]

 어렸을때 부터 운동과는 거리가 있는 삶을 살았고, 좋아하는 취미 생활도 게임, TV, 영화와 같은 정적인 것들이었습니다.

먹는것을 삶의 큰 기쁨으로 여기는 식습관 마저 겹쳐진 덕에 세월의 흐름과 제 몸무게는 같이 흘러가기 시작했습니다.

 

 건강 검진때마다 받아보던 '경도비만'이라는 경고 문구가 '비만'으로 바뀌었을때 체중 조절의 필요성을 느끼긴 했지만,

제 삶의 기쁨에 너무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맛있는 음식, 업무와 육아에 치여 코앞에 있는 사내 헬스장 한번 갈 시간없는 사정들 때문에 포기하곤 했습니다.


 사실 포기했다기보다는 의지가 없었다는 표현이 더 맞는것일지도 모릅니다.

멍하니 TV화면을 보며 뛰는 러닝머신은 지루했고, 힘들기만 한 근력운동은 대체 왜 해야만하는건지 동기부여가 되지않았으니까요.

게다가 늦은 시간 퇴근 후 딸 아이를 재우고 먹는 야식이 큰 기쁨인데, 그걸 포기하라니요... 안될말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늘어만 가는 제 체중때문에 크게 부부싸움이 났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살쪄가는 저를 가족 모두가 걱정하고있는데 왜 정작 본인은 노력 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냐는 와이프와,

회사 일과 육아에 치여서 힘든 삶을 살아가고있는데 체중 스트레스까지 받아야겠냐는 제 의견이 충돌 난겁니다.


 서로 쌓여 있던 스트레스가 터지면서, 가정 분위기 악화는 물론이고 제 개인적인 스트레스까지 더욱 심해져 하루하루 삶이 더 힘겨워져만 갔습니다.

 



[재키 스피닝과의 운명적인 만남]

 결국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에 사내 헬스장을 오가며 러닝 머신과 근력운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효과도 없고 재미도 없으니 대충대충 시간 때우기식의 운동만 되풀이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헬스장 까지 가는것만으로도 스트레스였고, 가서도 의미없는 동작만 반복하다 돌아오는 나날을 보내던 중...!!

헬스장 끝 방에서 들려오는 흥겨운 음악소리를 듣게 됩니다!


 음악소리에 이끌려 간 곳은 스피닝 룸이었고, 큰 볼륨의 음악을 들으며 스트레스나 풀어보자는 생각에 강사님을 찾아갔습니다.

그날이 바로 마스터 엘 선생님을 통해 재키 스피닝을 입문하게 된 제 인생의 역사적인 날입니다!


 박자에 발 맞추는것부터 배우기 시작해서 무릎과 손목에 무리 가지않는 자세교정을 받았고,

어느정도 패달링에 익숙해 질때 즈음! 헬스장을 향하는 제 발걸음은 더 이상 무겁지 않았습니다.


 스피닝을 타는 날은 '운동하는 날'이 아니라 신나는 음악에 맞춰서 '스트레스를 풀고 오는 날'이 되었습니다.

꾸준히 출석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재키 스피닝 안무를 더 잘 하고싶다는 욕심이 생겨났고, 사내 동호회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저같은 초보도 동호회에 들어가서 함께 어울릴수 있을까라는 고민도 잠시, 동호회 티에 새겨져있는

 "못타두 돼, 그냥 즐겨!"

 라는 문구에 용기를 얻어 가입하게 되었고, 어느덧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재키 스피닝과의 만남, 그 후...]

 6개월이라는 시간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평일 재키 스피닝 수업에 참여 하였고, 마스터 엘 선생님이 계신 동탄 더조아짐 센터에서 진행되는 주말 이벤트 수업도 모두 참석하였습니다.

그런 저에게 어떤 삶의 변화가 있었을까요?


 건강해졌습니다!

 건강을 목표로 운동할때는 아무 효과도 없더니, 재키 스피닝을 즐기기만 했을뿐인데 '건강'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식단 조절을 한것도 아닙니다. 평소와 같이 먹었는데도 체중과 체지방량은 하향 곡선을 그렸습니다.

 

 가정이 화목해졌습니다!

 재키 스피닝을 통해서 업무와 육아 스트레스를 모두 해소하기 때문에, 퇴근 후 가정에서도 늘 활력이 넘치게 되었습니다.

좋아진 체력으로 아이와 좀 더 놀아줄수있게 되었고, 더 이상 제 체중때문에 싸울일이 없어지니 아내와의 관계도 회복되었습니다!

 늘어만 가는 제 체중을 걱정해왔던 다른 가족들도 모두 극적인 변화라며 기뻐해주고 계십니다.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신곡 안무가 나올때마다 '저걸 내가 할수있을까?' 라는 걱정부터 앞서왔었는데, 즐기다보면 자연스럽게 안무가 몸에 익는것을 경험하며 뭐든 즐기다보면 이룰수있구나! 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좀 서툴고 틀리면 또 어떻습니까. "그냥 즐겨!!"


 재키 스피닝이 가져다 준 제 삶의 변화는 정말 큰 선물입니다.

 앞으로도 재키 스피닝과 함께 더 '즐기며' '자신감있는' 삶을 살아갈 생각입니다.

 

 동탄 더조아짐의 공식 구호로 재키스피닝의 효과를 요약하며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몸도 마음도 더 좋아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