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니페스트 파일에 액티비티 등록하기
안드로이드에서 액티비티를 호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메니페스트 파일에 액티비티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메니페스트 파일에 액티비티를 등록해주기 위해, 먼저 메니페스트 파일(AndroidManifest.xml) 파일을 연 후, Application 탭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속성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들과 함께 어플리케이션의 여러 구성요소들을 등록할 수 있는 Application Nodes 화면이 화면 좌측 하단에 있습니다. 이곳에서 액티비티 뿐만 아니라 다른 액티비티 구성요소 (서비스, 컨텐트 프로바이더 등)도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를 추가하기 위해 Application Nodes 부분의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Add.. 화면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대화상자가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Activity"를 클릭합니다.
"OK" 버튼을 클릭한 후, 추가된 Activity를 선택한 후 오른쪽의 Attributes 화면을 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2. 액티비티 소스 코드 만들기
메니페스트 파일에 액티비티를 선언하였으니, 이 액티비티의 실질적인 동작을 구현할 자바 소스 코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Name* 을 클릭하여 새 클래스를 만들어줍시다.
위와 같은 대화상자가 뜨게 될 것입니다. 다른 것은 특별히 건드릴 필요가 없고, 클래스의 이름 (일반적으로 액티비티의 이름과일하게 설정합니다) 을 입력합니다. 이름을 입력했으면, Finish 버튼을 누릅시다.
'About Programing > 05.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Error [requires .class compatibility set to 5.0. Please fix project properties] (0) | 2010.12.09 |
---|---|
Android system 구축 및 설계 필기 (0) | 2010.11.22 |
RelativeLayout (0) | 2010.11.09 |
Android에서 ImageButton (0) | 2010.11.09 |
Android Error : Invalid file name: must contain only [a-z0-9_.] (0) | 2010.11.08 |